토막글은 내용이 짧은 문서를 말한다. 위키백과에서 유례된 단어이며 Stub을 적당히 의역해서 토막글이라는 단어가 만들어졌고, 일단 위키라는 사이트가 위키백과 이후에 퍼졌기 때문에 위키백과의 것을 차용하였다.

사이트별 대처편집

L위키
이곳 L위키의 경우에는 토막글에 별다른 규제는 없으며, 기준조차 확립되지 않았다. 다만, 그렇다고 토막글을 남발하지는 말자. 다만, 엘:아님#낱말사전이라는 규정이 있는데 동음이의어 문서가 아닌 이상 단순하게 사전적 정의 실을 경우 규정 위반이 된다. 다만, 사전적 정의 이외에 부수적인 정보가 1이라도 있을 경우에는 규정 위반은 아니다.
나무위키
나무위키는 전신격은 리그베다 위키와 달리 토막글을 허용하고 있다. 이에 대한 부작용으로 토막글이 생성하고 방치되고 있지만, 한국어 위키백과 마냥 심각하지는 않다. 사람도 많고 진입장벽도 비교적 낮아서 토막글을 치울 수 있기 때문.
리그베다 위키
리그베다 위키의 토막글 기준은 300바이트 미만으로 이에 미달할 경우 삭제하는 등의 토막글에 강경하게 대했다. 이러한 규정은 위키백과의 토막글이 난립하는 것을 보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생긴 것으로 추정된다.
위키백과
이쪽은 토막글을 성장할 가치가 있다고 보고 허용한다. 문제는 한국어 위키백과인데 문서양만 중요시하고 개요 등만 적어놓고간 토막글이 넘쳐난다. 물론 특유의 출처 요구 정책으로 인해 내용을 추가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심각한 편.